본문 바로가기

2024 파리 올림픽, 파리에서 여권이나 가방을 분실 시 대처 방법

by 플러스 Day 2024. 7. 13.
2024 파리 올림픽을 위해 파리를 방문했다가 여권이나 가방을 분실했다면,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대처한다면 이 당황스러운 상황을 지혜롭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목     차 

1. 즉각적으로 취해야 할 조치 
2. 여권 분실 시
3. 가방 분실 시
4. 예방 팁

해외여행중 여권 분실

 

파리올림픽

1. 즉각적으로 취해야 할 조치 

ㆍ 침착하게 상황 파악하기

 

당황해서 우왕좌왕하면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 뿐입니다. 침착하게 지나온 동선을 돌아보면서 가방이나 여권을 흘린 적은 없었는지 찬찬히 기억을 돌아봅니다.

ㆍ 가장 가까운 분실물 센터에 신고하기

 

파리에는 지하철역, 공항, 주요 명소 등 관광객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 분실물 센터가 많습니다. 일단 가장 가까운 분실문 센터에 신고부터 하세요. 

 

ㆍ 경찰에 신고하기

 

여권이나 가방을 도난당했다면 즉시 현지 경찰에 도난 신고부터 해야합니다. 가까운 경찰서에 신고하거나 프랑스 경찰 긴급 지원 번호인 17번으로 전화하세요. 보험금 청구 및 여권 재발급을 위해 반드시 신고부터 해야합니다. 

파리올림픽 경기일정

2. 여권 분실 시

여권 분실시

ㆍ 대사관 또는 영사관 방문 

 

파리 주재 대한민국 대사관 또는 영사관이 여권 문제에 대한 주요 문의처입니다. 최대한 빨리 대사관에 분실 신고부터하고 재발급 신청하세요. 가지고 있는 신분증과 경찰에 신고한 신고서를 지참해서 방문하세요. 긴급하게 필요한 경우는 대사관에서 긴급 여행 서류를 발급해 드립니다. 

 

ㆍ 대사관 위치 및 연락처 

 

주소 : 125 Rue de Grenelle, 75007 Paris, France

전화 : +33 1 47 53 69 69

웹사이트 : 프랑스 대사관 웹사이트

 

ㆍ 필요서류 

 

- 여권사진 (시내의 사진부스나 상점에서 준비 가능)

- 신원증명 (운전면허증, 기타 신분증)

- 시민권 증명서 (출생증명서, 분실 여권 사본)

- 여권 분실 / 도난에 대한 경찰 신고서 

- 작성된 신청서 (대사관에서 구할 수 있음)

- 여권을 분실하면 신원 도용에 노출 될 수 있으므로, 의심스러운 점이 있다면 신용카드나 금융 계좌를 분실 신고하세요. 

 

3. 가방 분실 시

가방 분실시

ㆍ 숙소로 연락하기 

 

호텔 프런트 데스크나 컨시어지에 알려주세요. 누군가 가방을 맡겼다면 호텔 측에서 이미 가방을 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파리의 많은 호텔이 지역 당국과 파트너쉽을 맺고 있어 수색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ㆍ 온라인 포럼과 소셜 미디어 모니터링

 

때때로 선한 사마리인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지역 포럼에 습득물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플랫폼들을 주의 깊게 보고 분실물 게시판에 분실한 물건에 대한 게시물을 올리세요. 

4. 예방 팁 

ㆍ 사본 보관 : 중요한 문서의 사본을 휴대하고 디지털 사본도 보관해 두세요.

ㆍ 여권 및 기타 귀중품은 필요하지 않을 때는 되도록 호텔에 보관하세요

ㆍ 파리는 안전한 도시가 아닙니다. 경계를 늦추지 말고 소지품을 안전하게 보관하세요.

파리명소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특히 더 분실하거나 도난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가방도 되도록 앞으로 메고 안전장치가 있는 걸로 사용하세요.